티케이케미칼, 웹어워드 코리아 2020 화학분야 대상 수상
2020.12.14
차별화된 콘텐츠로 시선을 사로잡은 혁신적 웹사이트
SM그룹(회장 우오현) 티케이케미칼이 지난 10일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한 ‘웹어워드 코리아 2020(Web Award Korea 2020) 화학분야에서 대상을 수상 했다고 14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항목을 평가기준으로, 올해는 총 13개 부문 74개 분야에 692업체가 참여해 등록된 총 447개의 웹사이트중 티케이케미칼은 화학분야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7월, 새롭게 오픈한 티케이케미칼 웹사이트는 기업 아이덴티티 강화는 물론 항균소재사 ATB-UV+를 비롯해 COOLON, MIMOFIL, UVEIL, 친환경재생섬유인 ECOLON 등 차별화 소재와 새로운 BI를 적용한 스판덱스 ARACHR의 브랜드 마케팅과 고객과의 소통 및 접근성향상을 위한 기능적인 요소를 중점으로 리뉴얼 되었다
디자인요소로는 첫째, ‘Lifetime Companion’ 비전에 맞춰 제품과 라이프 스타일을 연계한 디자인을 적용하고, 직관적이고 간결한 UI로 웹사이트의 서비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LNB(Local navigation bar : 우측상단전체메뉴) 등을 적극 사용해 웹사이트 내 이동을 편리하게 했고, 제품 전체 라인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이트 페이지를 제작해 정보 접근 편의성을 개선했다.
둘째, 차별화된 비주얼로 Big Typo와 Big Cut을 활용해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이미지를 전달하고, 콘텐츠로의 관심을 유도했고, 티케이케미칼이 가지고 있는 사업분야, 제품 특징별 디자인 요소를 개발했다.
마지막으로, 제품 페이지 강화를 위해 제품 특징, 용도, 문의, 다운로드 등의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All in One Page로 개선했고, 차별화 소재페이지를 별도로 제공하는 등 제품 콘텐츠를 강화해 이를 시각적으로 풀어내 전달력을 강화했다. 또한 세일즈 리드 유도를 위해 제품 페이지 내 고객문의, 인증서 다운로드, Hang tag신청 등의 퀵 메뉴를 도입해 제품 문의 접근성을 높였고,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으로 웹,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최적화된 화면을 보여줘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가장 중점을 두고 개발한 부문은 메인영상과 ‘일생 동안 만나는 TKC’다. 먼저, 메인영상은 미션(4+,▲생활에 가치를 더하다▲소재에 환경을 더하다▲경험에 혁신을 더하다▲열정에 신뢰를 더하다)을 담은 영상과 플로팅 배너를 활용하여 회사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일생동안 만나는 TKC’ 콘텐츠를 구성해 우리 삶 곳곳에 티케이케미칼 제품이 함께 하고 있으며, 고객의 삶의 가치 향상을 추구하고 고객과 동반자가 되어가겠다는 ‘Lifetime Companion’ 비전을 제시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담당한 우연아 경영관리본부장은 “그동안 티케이케미칼은 섬유산업 50여년의 역사를 가진 회사임에도 B2B방식의 홈페이지 운영으로 실제 고객들에겐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차별화 제품의 브랜드와 티케이케미칼이란 기업 아이덴티티를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소통하고자 했다. 또한 ‘일생동안 만나는 TKC’에서 보여주듯 당사 제품이 주는 삶의 가치를 고객이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컨텐츠 개발에 중점을 두었으며 앞으로도 차별화제품 개발에 주력해 고객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